다양한 의약품들의 효과, 효능, 부작용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.
아무리 좋은 약이라고 하여도 어디에 좋은지 알고 쓰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겠죠?
본 포스팅에서는 에비시펜정 이라는 의약품의 정보에 대해 낱낱히 살펴보려고 하는데요.
평소 에비시펜정 정보가 궁금하셨거나 현재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포스팅 정독해주시기 바랍니다.
에비시펜정은 우선 식약처 분류로 나눌 수 있는 의약품 인데요.
어떻게 분류하는지에 따라 전문 의약품인지, 일반 의약품인지로 분류된다고 합니다.
본 약은 식약처에서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가 되는 의약품들 중 하나입니다.
식약처 분류 기준은 대사성 의약품 > 기타의 대사성 의약품 > 따로 분류되지 않는 대사성 의약품 으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.
또한, 제조(수입)업체는 휴온스 라고 하네요.
보험코드는 670607200 이라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기입해두시기 바랍니다.
에비시펜정 효능, 성분, 용법용량 및 복약지도
에비시펜정은 외형적으로 흰색의 타원형 필름코팅정으로 성상되어 있는 의약품이라고 하네요.
식별표기를 하는 방법은 (앞)RX, (뒤)60 으로 한다고 합니다.
또한, 약 성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.
약 성분에 대한 정보는 이미지로 첨부하여 드리도록 할게요.
가장 중요한 효능은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 및 예방에 효과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.
복약(사용) 하는 방법 역시 매우 중요하겠죠?!
복약(사용)하는 방법 역시 이미지로 첨부하여 드릴테니 꼭 알려드린 대로 복약해주세요.
에비시펜정 부작용 및 사용상 주의점
위에서는 에비시펜정 효능, 효과, 성분, 용법용량, 복약지도, 저장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
지금부터는 가장 중요한 에비시펜정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그 전에 복용을 금지해야 하는 분들이나 신중히 투여하는 환자들은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.
1)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(임신중에 이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태아에 대하여 선천적인 결함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다. 이 약이 모유로 이행하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고, 많은 약물들이 모유로 이행되므로, 수유부에게 투여하지 않는다.)
2) 심정맥 혈전증, 폐색전증, 망막 정맥 혈전증을 포함한 정맥혈전색전증의 환자 또는 그 병력이 있는 환자(이상반응으로 정맥혈전색전증이 보고되었으므로, 이 환자에 투여시 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.)
3)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
4) 담즙울체 등을 포함한 간장애 환자
5) 원인을 알 수 없는 자궁 출혈 환자
6) 자궁내막암의 징후 또는 증상이 있는 환자(안전성 연구가 적절히 시행되지 않았다.)
7) 장기부동상태(수술 후 회복기, 장기안정기 등)에 있는 환자
8) 항인지질항체증후군 환자(정맥혈전색전증을 일으키기 쉽다는 보고가 있다.)
9)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, 갈락토오스 불내성(galactose intolerance),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(Lapp lactase deficiency) 또는 포도당-갈락토오스 흡수장애(glucose-galactose malabsorption)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 된다.(유당함유 제품에 한함)
이 정보도 중요하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라며, 부작용에 대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.
또한, 부작용이 없다면 사용상 주의해야 할 점으로 대체할 테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래요.
이 약은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.
부작용과, 이상반응, 일반적 주의를 해야 할 점에 대해서는 이미지로 첨부해드리겠습니다.
첨부된 이미지를 반드시 확인하셔서 어떠한 부작용,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는지 확인해주세요.
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비시펜정 효능, 효과, 성분, 용법용량, 복약지도,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상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다 보니 내용이 좀 길어진면이 없지 않아있었네요.
하지만 약을 잘못 먹을 경우 심각한 부작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독을 해주셔야 합니다.
또한, 투여하면서 말씀드린 증상이 아니라고 하여도 조금이라도 이상한 반응이 나타난다면
복용을 즉시 중단하시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해서 질병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.
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며, 더욱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