테라마이신안연고 효과, 효능, 부작용


다양한 의약품들의 효과, 효능, 부작용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.


아무리 좋은 약이라고 하여도 어디에 좋은지 알고 쓰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겠죠?


본 포스팅에서는 테라마이신안연고 라는 의약품의 정보에 대해 낱낱히 살펴보려고 하는데요.


평소 테라마이신안연고 정보가 궁금하셨거나 현재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포스팅 정독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


테라마이신안연고는 우선 식약처 분류로 나눌 수 있는 의약품 인데요.


어떻게 분류하는지에 따라 전문 의약품인지, 일반 의약품인지로 분류된다고 합니다.


본 약은 식약처에서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가 되는 의약품들 중 하나입니다.


식약처 분류 기준은 신경계감각기관용 의약품 > 감각기관용약 > 안과용제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.


또한, 제조(수입)업체는 한국화이자제약 이라고 하네요.


보험코드는 648901081 이라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기입해두시기 바랍니다.






테라마이신안연고 효능, 성분, 용법용량 및 복약지도


테라마이신안연고


테라마이신안연고는 외형적으로 미황색의 안연고로 성상되어 있는 의약품이라고 하네요.


식별표기를 하는 방법은 따로 없다고 합니다.


테라마이신안연고


또한, 약 성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.


약 성분에 대한 정보는 이미지로 첨부하여 드리도록 할게요.


테라마이신안연고


가장 중요한 효능은 옥시테트라사이클린염산염 및 폴리믹신B 감수성균에 의한 결막과 각막을 포함한 표재성 안감염에 효과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.


테라마이신안연고 복약(사용) 하는 방법 역시 매우 중요하겠죠?!


복약(사용)하는 방법 역시 이미지로 첨부하여 드릴테니 꼭 알려드린 대로 복약해주세요.


테라마이신안연고

테라마이신안연고


테라마이신안연고 부작용 및 사용상 주의점


위에서는 테라마이신안연고 효능, 효과, 성분, 용법용량, 복약지도, 저장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


지금부터는 가장 중요한 테라마이신안연고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그 전에 복용을 금지해야 하는 분들이나 신중히 투여하는 환자들은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.


1) 이 약에 과민증 환자




2) 임부 및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


3) 수유부


이 정보도 중요하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라며, 부작용에 대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.


또한, 부작용이 없다면 사용상 주의해야 할 점으로 대체할 테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래요.


이 약은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.


테라마이신안연고


부작용과, 이상반응, 일반적 주의를 해야 할 점에 대해서는 이미지로 첨부해드리겠습니다.


첨부된 이미지를 반드시 확인하셔서 어떠한 부작용,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는지 확인해주세요.






이번 포스팅에서는 테라마이신안연고 효능, 효과, 성분, 용법용량, 복약지도,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
상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다 보니 내용이 좀 길어진면이 없지 않아있었네요.


하지만 약을 잘못 먹을 경우 심각한 부작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독을 해주셔야 합니다.


또한, 투여하면서 말씀드린 증상이 아니라고 하여도 조금이라도 이상한 반응이 나타난다면


복용을 즉시 중단하시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해서 질병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.


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며, 더욱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.

+ Recent posts